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스포티지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 : 마이클앱 후기¡ (구,마카롱앱)

by 준탱s 2021. 9. 8.
728x90
반응형

자동차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운전을 하긴 하지만 자동차 관리에 대해선 정말 정보도 없었고 또 아무 곳이나 가서 수리를 하자니 바가지 쓸까 봐 걱정도 되고 주변에서는 공임비만 내고 조금 저렴한 가격에 엔진오일도 넣고 하던데 저는 막막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마이클 앱 원래는 마카롱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핸드폰에 설치되어있는 수많은 앱 중에 당당히 자리 잡고 있는 마이클 어플 알게 된 계기는 정말 우연히 엔진오일이라는 키워드로 초록 창검 색 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수없이 검색해가며 후기를 앱을 설치하게 되었어요. 때론 너무 신중한 타입이라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받곤 합니다 ^ ^;

회원 가입하자마자 받을 수 있었던 엔진오일 쿠폰 꼭 회원가입 때문이 아니더라도 쿠폰을 자주 주는 편입니다. 처음 엔진오일 교환한 이후 마이클 앱을 자주 들어가진 않았지만 이벤트를 상당히 자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엔진오일 넣을정도의 자동차가 아니라 엔진오일(ZIC) 상품을 통해 예약을 하기로 하고 마이클 앱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합니다.

마이클앱 살펴보기 ¡

The SUV 스포티지 오늘 기준으로 60일째 관리 중이라고 나오네요. 마이클 앱 메인화면입니다. 하단에 정비 예약 버튼을 눌러보도록 해요. 이미 꾸준히 관리를 하고 계셨다면 더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겠지만 지금 막 가입한 저에게는 일단 엔진오일 교환해야 하니 정비 예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신규 가입하면서 받았던 엔진오일 1만 원 쿠폰을 확인합니다. 프리미엄 엔진오일 또는 ZIC 엔진오일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유효기간도 충분히 길게 받을 수 있어요.

정비 예약 버튼을 누르면 어떤 종류의 정비 예약을 할 것인지 고를 수 있는데 저는 엔진오일이 목적이니 엔진오일을 교체해보도록 해요. 물론 추후에 타이어나 에어컨 필터도 교체해야겠죠~? 그 부분은 나중에 또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일단 엔진오일 버튼을 눌러줍니다. 엔진오일 버튼을 누르고 나면 The SUV 스포티지 엔진오일 교환 상품이라고 뜨는데 엔진오일+에어클리너+오일필터+공임 포함입니다. 기아자동차 공식 서비스에서는 엔진오일만 십만 원 넘게 주고 교환을 했는데 79,000원이라니 너무 저렴하잖아요 거기에다가 신규가입 쿠폰도 있으니 69,000원에 교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지크 X7 LS 5w-30를 눌러주고 가까운 정비소 예약하기를 눌러줍니다.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고 나서 한 번 더 내가 누른 게 맞는지 확인을 해주고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만약 8일을 선택했다면 이제 하단에 업체/시간 선택 버튼을 통해 구체적인 예약을 하게 됩니다. 정비소 예약하는 선택은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여우카라는 곳에 예약을 했어요. 예전 제가 살던 기숙사 앞에 있는 곳이기도 했고 그것을 떠나서 리뷰가 가장 많더라고요. 리뷰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믿음직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시간 예약을 하고 업체에 대한 정보를 한번 더 살펴보기로 합니다. 리뷰가 엄청나네요. 직접 전화연결을 하고 방문하기로 합니다. 길 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카카오 내비가 연결되니 미리 설치하셔서 안내받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방문한 여우카는 '성 고객 센터'의 줄임말이네요 ㅎㅎ

실제로 방문한 여우카 마침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처네요.

전화번호 : 031-907-0976

영업시간 : 오전 10-오후6시

명절과 여름휴가 기간에 휴무를 하고 있으나 그 외 연중무휴입니다만 가끔 월요일에 쉬기도 하신다는 사장님 말씀. 월요일에는 확인 후 방문 부탁드린다고 하시네요.

첫 번째 사진은 여우 카 휴게실입니다. 전문적인 카센터 휴게실보다는 비좁은 느낌이네요. 마이클 앱을 통한 엔진오일 교환은 저뿐만 아니라 사장님도 사진을 찍어서 마이클앱에 올려야 하기 때문에 제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직접 사진도 찍으십니다. 엔진오일+에어클리너+오일필터를 올려놓은 모습이 보이네요.

이미 오래되었던 엔진오일을 비우고 새 엔진오일 넣는 중입니다. 엔진오일 교체시간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30분에서 1시간 사이 걸린것 같아요. 엔진오일을 넣어시는중에도 필요한 조언을 많이 해주셨던 사장님 너무 감사드렸어요 그 외에도 이런저런 말씀 많이 해주셔서 차알못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차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높아졌던 유익한 시간 :)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어요.

새로운-엔진오일-사장님이-넣는중오래된-엔진오일-비우는중-통에고인엔진오일마이클앱-엔진오일-여우카-엔진오일넣기전

마이클앱을 통해 엔진오일을 넣고 나서 느낀 점.. 기아자동차라서 당연히 기아 오토큐에서 수리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물론 엔진오일을 자주 교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좀 비싸더라도 그냥 교환하는 분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허나 주변에선 오히려 개인 카센터를 가서 공임비만 주고 교환하는 것을 보고 나도 그렇게 하고 싶다 생각했었지만 괜히 잘못하면 자동차에 좋지 않을까 봐 걱정 많았지만 마이클 앱은 수많은 후기들을 보며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이용해봤고 다음엔 타이어도 교체해볼 예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