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스포티지 타이어 저렴하게 교환 : 마이클앱 후기¡ (구,마카롱앱)

by 준탱s 2021. 11. 24.
728x90
반응형

저에게 요 근래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마이클앱 대부분 남자들이라면 자기가 타는 자동차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기본지식이 있으시던데 전 정말 차알못이라 마이클앱이 참 좋습니다. 2017년식 스포티지를 타고있는데요 주행거리는 6만 3천 정도 됩니다. 지난번 차량 점검 갔을 때 타이어 교체를 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죠. 안전하려면 바퀴사이에 홈이 있는데 깊이가 1cm는 돼야 한다고 하셨어요 저는 그렇지 못했고요. 따라서 이번에도 앱을 통해 타이어 교체를 해보기로 합니다. 다른 분들은 타이어 교체 어디서 하시나요?
오늘은 마이클앱을 통한 타이어교체 후기를 안내해드릴까해요 :) 해보기전까진 이게 괜찮은가 싶은생각이 많이들잖아요 그래서 직접 해보고 왔답니다.

스포티지-타이어교체-메인화면-정비예약
마이클앱 메인 화면

먼저 마이클앱 화면으로 들어오면 타이어 교환 이벤트를 꽤 자주 하는 편입니다. 특히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벤트를 자주 하더라고요. 차 구매 후 처음 하는 타이어 교환이라 주변시세가 얼마인지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이 그냥 마이클앱을 믿고 해 보기로 합니다. 이벤트-> 타이어를 눌러줍니다.

스포티지-타이어교체-오늘교체-예약교체
마이클앱 타이어 교체 메뉴 화면

당일 교체하는 것인지 예약 교체하는것인지 선택해줍니다. 저는 마이클앱에 등록된 업체에 미리 전화를 걸어 알아보고 당일 교체가 가능한지 먼저 확인한 뒤 예약을 했습니다. 업체마다 재고가 다르기 때문에 꼭 미리 전화하셔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화를 하니 먼저 어떤 제품을 할 것이며 사이즈는 어떤지 물어보셨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스포티지-타이어교체-한국타이어-품명
마이클앱 한국타이어 메뉴 화면

저는 한국타이어를 선택했고 그중에서도 실속형인 다이나프로 HL3을 선택하기로 합니다. 245/45R19라고 써져있는 것은 타이어 사이즈를 말하는데 사이즈 확인하는 방법은 타이어에 쓰여있습니다. 잘 보시면 245/45R19 98H라고 써져있는 게 보이시죠? 미리 확인하셔서 선택해주세요.

스포티지-타이어교체-타이어사이즈확인방법
스포티지 타이어 사이즈 확인

바퀴 하나에 147,000원이기 때문에 한쌍을 하면 294,000원 이 정도면 괜찮은 가격인가요? 지난번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마이클 앱에 믿음이 생겨서 그런지 알아보지 않고 예약을 하기로 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내가 있는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업체부터 나열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업체 리뷰를 좀 많이 보는 편입니다. 거리도 가깝고 커피 쿠폰도 2장이나 주는 타이어몽으로 예약하기로 합니다. 처음이라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지만 지금까지 아내와 저 모두 마이클 앱을 통해 엔진오일을 갈아왔기 때문에 그리고 예약하기 전 통화한 사장님의 목소리도 친절하시고 좋으셨기 때문에 걱정 없이 다녀오기로 합니다.

스포티지-타이어교체-업체목록-예약하기메뉴
마이클앱 타이어 교체 예약화면
스포티지-타이어교체-업체목록-마이클앱
마이클앱 타이어 교체 업체 화면
스포티지-타이어-교체후기-마이클앱
마이클앱 스포티지 타이어 교체 후기

그리하여 다녀온 타이어몽 업체 :) 대기시간도 길지 않고 친절하게 설명하신 후 교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를 보면서 기타 필요한 부분도 같이 봐주셨습니다. alignment 맞추는 것도 필요하면 금액이 3만 원 추가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문제는 없어서 타이어만 교체하고 왔습니다. 마이클앱 안써본 분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분은 없을 것 같아요! 믿음직스럽고 오픈되어있는 가격에 호구될 걱정도 없어서 너무 좋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