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명절 연휴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장소 안내

by 준탱s 2021. 9. 19.
728x90
반응형

연휴기간 코로나 선별 진료소 및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안내

본격적으로 추석연휴가 시작된 오늘 기쁜 연휴이긴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다들 걱정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연휴라 마음의 여유는 생겼지만 사람들 간의 이동이 많고 확진자가 감소하지 않는 상황에서 연휴가 끝날 때쯤엔 코로나 검사 음성결과를 가지고 직장에 출근해야 하기 때문에 연휴 전날부터 어디서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을지 검색을 해봤는데요. 오늘 코로나 선별 진료소 및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과 위치에 대한 정보를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https://www.mohw.go.kr/react/popup_200128_3.html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명절연휴 선별 검사소 및 임시 선별 검사소를 포함한 자동차 이동형 선별 진료소 목록을 담은 사이트입니다. 꼭 오늘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변할수 있을것 같아서 사이트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필요할때 찾아보셔도 좋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코로나-선별진료소-임시선별진료소-사이트안내

사진과 같이 오늘 현재 시간기준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선별 진료소 현황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다만 방문 전에 해당 기관의 운영시간 유선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게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고양시를 기준으로 했을 때 보통 공휴일이기 때문에 일요일 기준으로 시간을 보고 검사받으러 가시면 됩니다.

코로나-고양시-선별진료소-운영시간안내

고양시 선별 진료소 및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안내

고양시 덕양구 보건소는 일요일 기준 오전 9시 - 오후 1시 (13시)를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 전화를 해봤을 때 12시 30분까지는 오셔야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의료법인 명지 의료재단 명지병원은 일요일 24시-24시 시간이 적혀있긴 하지만 실제로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마 명절 연휴기간에는 보건소 또는 임시 선별 진료소로 가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최근에 받았을때 병원급에서 검사 받을때는 코로나 검사비용이 들어가는것으로 알고 있고 보건소는 비용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도 그럴것이라 생각됩니다. 코로나 검사결과는  보통 검사 받고 그 다음날 결과가 나오니 결과가 나올때 까지는 집에서 쉬시면 됩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좀 더 많은 가족분들이 모일 수 있어서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만 한편으로는 걱정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설렘과 걱정이 공존하며 이번 명절을 보낼 것 같은 마음입니다. 그래서인지 이전과 다르게 명절 느낌이 안 나는 것도 매우 슬픈 일입니다. 많은분들이 코로나 백식접종을 하여 지금보다는 맘편히 일상생활을 할수있는 그런날이 빨리오길 기대하면서 이제 시작되는 추석연휴 잘 보내시고 맛있는 음식 많이 드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