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산맛집¡

일산 카페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by 준탱s 2021. 12. 19.
728x90
반응형

줄 서서 먹는 올댓 커피 일산

일산에 이런 핫플이 있었다니 너무 놀랐습니다. 작은 매장 안에 사람이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 아내가 지난번에 갔을 때는 웨이팅이 장난 아니었다던 카페 에스프레소로 너무나 유명한 곳이라는 일산 가로수길 올댓 커피 에스프레소 바에 다녀왔습니다. 눈이 엄청나게 오는 날 어린아이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갔어요 :)

상호 :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전화번호 : 031-929-6748
영업시간 : 11시 - 19시 (18시 라스트 오더)
주차 : 매우 편함

https://www.instagram.com/allthatcoffee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에스프레소바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눈이 정말 엄청나게 오는 날 약 300m 걸어가는 동안 눈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오는 눈이 얼마나 반가운지 언제 이런 눈이 왔더라 하며 지난날을 회상했습니다. 어쩌면 오늘 이 눈 덕분에 올댓 커피가 더더욱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일주일 앞둔 오늘 크리스마스트리와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카페의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우러졌기 때문입니다.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실내모습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실내

카페 내부는 정말 좁았습니다. 밀집도가 장난아니었던 올댓 커피 내부 저희 부부가 자리에 앉고 나서 이후 들어온 3팀이 웨이팅 하고 있었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라고 하지만 이곳만큼은 피해 가나 봅니다. 안쪽에 자리가 있었는데 손님이 가득 있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웨이팅안내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매장이용 및 웨이팅안내

올댓 커피는 다른 카페와는 다른 매장 이용 및 웨이팅 안내 내용이 있습니다.

1. Bar에서 주문 후 순서대로 테이블 이용이 가능하며 착석 후 자리이동도 어렵습니다.
- 다른카페와 달리 미리 자리를 잡고 앉아있는 것이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테이블에 앉거나 Standing자리 또는 Bar에서 마실수 있습니다.

2. 애견동반은 테라스 및 BAR 이용 가능합니다.
- 애견과 같이 방문은 가능하나 Bar에서 드시더라고요.

3. Take-Out손님은 매장 앞 숲에서 대기하셔야 합니다.

손님이 많은 반면에 실내는 좁고 웨이팅이 길어서 시스템을 잘 만들어야 할 것 같았어요. 크게 만들어 놓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매장 직원분이 한 번 더 설명하시는 모습을 자주 봤습니다.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메뉴판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메뉴판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에스프레소 카페다 보니 한쪽 메뉴가 모두 에스프레소 메뉴라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 메뉴는 아포가토 밖에 몰랐던 저라서 잘 모르고 주문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엄청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덕분에 주문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카페 스윗 로마노와 플랫 화이트:) 뭔가 느낌만으로 시켜봤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차이가 있다면 BAR에서 마시는 금액과 Table에서 마시는 금액이 다릅니다. 2,000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는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Table이 없을 때 또는 애견 동반으로 왔을 때 Bar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게 배려가 너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플랫화이트 / 카페 스윗 로마노

일산카페-올댓커피-플랫화이트-카페스윗로마노
플랫화이트와 카페 스윗 로마노

진동벨이 울리고 커피가 나왔습니다. 왼쪽이 플랫화이트 오른쪽이 카페 스윗 로마노입니다. 에스프레소잔은 참 아기자기한게 귀여웠습니다. 여느 카페처럼 음료가 나왔을때 그냥 가져가게 두지 않습니다. 카페 스윗 로마노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먼저 드셔 보시고 나중에 레몬즙을 짜지 말고 그대로 넣어서 마시면 된다고 했습니다.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플랫화이트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카페스윗로마노
왼쪽 플랫화이트 오른쪽 카페 스윗 로마노

플랫화이트는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스팀 밀크를 혼합하여 만든 커피이며 카푸치노와는 다르게 거품이 부풀어 있지 않다는 뜻의 플랫과 우유를 의미하는 화이트가 더해져 플랫 화이트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뉴질랜드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즐겨먹는 커피 음료 중 하나로 커피와 우유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카푸치노, 카페라테와 유사하지만 우유를 미세한 입자의 거품 형태로 만들어 보다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더블샷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진한 커피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카페 로마노는 에스프레소에 레몬 조각을 얹은 커피입니다. 에스프레소에 레몬조각을 띄우게 되면 레몬의 산 성분 때문에 크레마가 약해지므로 접시에 별도로 내기도 하며 기호에 따라 오렌지, 라임 등을 응용하기도 합니다.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겨울
눈 오는 날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모습

눈이 안 왔으면 이런 느낌 느껴보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여러 가지로 분위기가 좋았던 올댓 커피 에스프레소 바 사람들이 커피를 이렇게 좋아하는구나! 하고 느꼈던 곳.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처음으로 경험하게 해 준 곳. 인생의 쓴맛을 느끼기 위해 마시는 줄만 알았던 에스프레소를 좀 더 대중적으로 느끼게 해 줬던 곳. 웨이팅이 많아 쉽지 않다던데 우연히 마실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일산카페-가로수길카페-올댓커피-에스프레소바
일산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썸네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