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산맛집¡

일산 전 맛집 : 계동주막¡

by 준탱s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일산 가로수길 맛집 : 계동주막

눈이 엄청나게 오던 날 카페도 다녀왔지만 카페만 다녀오기엔 뭔가 모를 설렘과 행복함이 가득했어요. 다녀왔던 카페는 올댓 커피라고 에스프레소바 입니다 :)

2021.12.19 - [맛집¡/일산맛집¡] - 일산 카페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일산 카페 올댓커피 에스프레소 바¡

줄 서서 먹는 올댓 커피 일산 일산에 이런 핫플이 있었다니 너무 놀랐습니다. 작은 매장 안에 사람이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 아내가 지난번에 갔을 때는 웨이팅이 장난 아니었다던 카페 에스프

s2actually.tistory.com

오랜만에 눈이와서 그런가 금방 만보를 채우고는 갑자기 찾아온 허기짐을 해결하기 위해 일산 가로수길을 여기저기 헤매다 마음에 드는 곳 발견 :) 낮술이나 한잔할까? 하고 무작정 들어갔습니다. 바로 계동주막입니다.

상호 : 계동주막
전화번호 : 031 - 929 - 5344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로 80 C동 218호
영업시간 : 11시 -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영업제한 시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처입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전집

그동안 수도 없이 지나쳤던 이곳에 전집이 있었다니 둘 다 엄청 놀랐어요. 기분 따라 보이는 건지 낮술 한잔하라고 보였던 건지 갑작스레 눈에 띈 건 정말 신기할 따름. 사실 전날 밤에 막걸리 얘기를 했었거든요 그리고 지난주에도 라페스타에 전주전집도 다녀왔었는데 딱 우리 부부 취향은 아니었어요. 그래서 비교도 할 겸 들어갔습니다.

일산 맛집 계동주막 : 실내인테리어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실내인테리어

외부에서 느껴진 느낌과는 다르게 딱 여기까진 전집이라기엔 어색한 인테리어들 마치 카페 같았어요. 제가 생각하는 전집은 예스럽고 고즈넉한 분위기라 생각했지만 현대식 감각이 더 강한 느낌. 그래도 깔끔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실내인테리어2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실내인테리어3

중간중간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느껴지며 깨끗하고 잘 정돈된 느낌의 실내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땐 한 팀 정도 손님이 있었어요. 시간대가 좀 애매하긴 했던 게 5시가 안 된 시간이었기에 저녁시간보단 일렀어요. 그렇지만 이내 포장 손님과 배달 손님으로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졌답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메뉴판

받아 든 메뉴판 저희 부부의 안주시키는 기준은 남들과는 다른 부분이 있는데 집에서 해 먹기 어려운 것들이 우선순위입니다. 물론 메인 메뉴에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부족한 것보다 남기는 것이 낫다.라는 주의입니다. 그래서 몇 가지를 추려봤는데 모둠전 / 그리고 감자전 / 녹두전을 우선순위로 두고 고민하다가!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감자전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녹두전만 먹으면 포만감이 덜하니 계란찜과 얼큰 라면도 추가했어요. 술은 알밤 막걸리로 :)

일산 맛집 계동주막 감자전 & 얼큰라면 & 계란찜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기본반찬

먼저 나온 것은 밑반찬 3인방! 열무김치와 마요네즈 샐러드 그리고 멸치볶음 저희 부부는 집에서 밥 먹을 때 주로 국 또는 찌개를 끓여놓고 김치 정도의 반찬만 놓고 먹는데 가끔 이런 집밥 느낌의 반찬이 생각날 때가 있어요. 사장님이 우리 부모님 연세도 아니시고 반찬 종류가 많았던 것도 아니지만 이 세 가지 반찬은 막걸리 안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반찬도 참 맛있었습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얼큰라면

다음으로 나온 얼큰라면 청양고추가 여러개 올라가있어서 엄청 긴장했어요. 이래서 얼큰라면 이구나 싶었습니다. 매운음식을 잘 못먹는 저희부부는 못먹지만 가끔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매운음식을 먹곤하는데요 오늘이 그날이었습니다. 라면은 신라면 같았어요. 홍고추와 청양고추 팽이버섯으로 예쁜 색감을 보여주고 있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라면 또한 아주 맛있었습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계란찜

이어서 나온 계란찜은 사실 음식점에서 먹기엔 조금은 돈 아깝다고 생각되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하지만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고 싶거나 포만감을 느끼고 싶을때 가장먼저 시키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뚝배기에 나온 계란찜은 참기름과 더해져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났는데요. 라면과 녹두전 그리고 계란찜중에 가장먼저 그릇을 비웠던것은 이 계란찜이었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감자전

그리고 나온 오늘의 주인공 감자전. 감자전은 세장으로 나눠져 나왔는데요. 감자와 고사리 홍고추 등 내용물이 있어 다양한 식감을 경험할수 있었습니다. 감자전은 어딜가나 양도 비슷한것 같아요. 근데 3장으로 나눠져 나오니 양도 더욱 많은느낌입니다. 적당히 바삭한 느낌 덕분에 막걸리 안주로 딱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라페스타에 전주전집보다는 훨 나은느낌입니다.

일산맛집-계동주막-가로수길-알밤막걸리

알밤 막걸리! 색이 아주 좋죠?보기만 해도 식욕이 막 생기는 그런 색감입니다. 막걸리는 할아버지 덕분에 배우게 되었고 아버지도 즐겨드시고 저와 제 아내 또한 즐겨 마시는 주종입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목넘김이 좋아서 즐겨 마시곤합니다.

꼭 전집이 아니어도 즐겨 마시는 막걸리입니다. 이렇게 해서 감자전 15,000원 라면 4,000원 계란찜 4,000원 막걸리 4,000원 총 27,000원! 아주 가성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일산 많은 전집이 있지만 계동주막 가성비 참 괜찮네요 :)

일산가로수길맛집-계동주막-감자전-얼큰라면-계란찜
일산맛집 계동주막 썸네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