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태안 청산수목원 :)

by 준탱s 2021. 11. 21.
728x90
반응형

청산수목원 팜파스 축제 :)

태안여행 중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던 중 조금은 눈에 띄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청산수목원이라는 곳인데 저녁 먹기 전 시간도 좀 남았고 해서 아내와 함께 곧장 향했습니다. 청산수목원은 팜파스와 핑크 뮬리로 SNS에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카메라에 담아 보기로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태안 청산수목원입니다 :)

 

 

청산수목원 (식물원, 수목원)
전화번호 : 041-675-0656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신장리 451-1)
영업시간 : 매일 8시-19시
하절기 (6 - 10월) / 입장마감은 일몰 1시간 전까지입니다.

팜파스, 핑크 뮬리 시즌 (8월 하순 - 11월)
 - 성인 : 9,000원
 - 청소년 : 7,000원
 - 유아 : 5,000원
 - 특별할인 (경로, 유공자, 장애 1-3급, 태안군민) : 7,000원

홍가시, 창포, 연꽃 시즌 (4-8월 중순)
 - 성인 : 8,000원
 - 청소년 : 6,000원
 - 유아 : 6,000원
 - 특별할인 (경로, 유공자, 장애 1-3급, 태안군민) : 6,000원

12 - 3월
 - 성인 : 6,000원
 - 청소년 : 5,000원
 - 유아 : 4,000원
 - 특별할인 (경로, 유공자, 장애 1-3급, 태안군민) : 5,000원
홈페이지
http://www.greenpark.co.kr

위와 같이 시즌에 따라 금액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었는데 12-3월에 가면 청산수목원의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던 11월 중순쯤에도 SNS나 블로그에서 봤던 것처럼 엄청 예쁜 느낌은 없어서 아쉬웠거든요. 그럼 태안 가볼 만한 곳 청산수목원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

태안가볼만한곳-청산수목원-팜파스-핑크뮬리
팜파스 핑크뮬리 맛집 청산수목원

태안 청산수목원 안내¡

태안-청산수목원-안내도-관람동선
태안 청산수목원 안내도

먼저 주차장은 엄청 넓어요 엄청엄청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주차장과 매표소 사이에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걸어 들어가셔야 합니다. 매표소 가는 길도 양쪽으로 나무가 있어서 벌써부터 맑은 공기와 냄새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위 안내도와 같이 청산수목원은 A부터 F까지의 주 관람동선이 있는데 저희도 천천히 길을 따라가봤답니다.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입구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매표소
청산 수목원 매표소 가는길 / 오른쪽 사진은 매표소

날씨도 좋고 공기도 좋고 수목원이라서 그런지 매표소 가는 길도 나무가 양옆으로 초록 초록하게 서있습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좀 더 걸어가다 보면 매표소가 나오는데요 갑자기 너무 덩그러니 있어서 이게 매표 손가 싶었습니다. 

조금 걸어가다 만난 매표소. 우연히 시골길 걸아가다 만난 버스 정류장처럼 가끔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좀 정겹기도 하고 가을 느낌으로 만나 기분이 좋기도 했지만 근무하시는 분은 심심하시겠다 생각했습니다.

태안 청산수목원 모습 :)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사랑의불시착촬영장소
태안 청산수목원 사랑의불시착 촬영장소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가을단풍
태안 청산수목원 가을 단풍

사랑의 불시착이란 드라마 보셨나요? 저는 보지 못했는데 제 아내는 엄청 재밌게 봤던 드라마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근데 현빈과 손예진 배우님이 드라마에서 자전거 타는 장면을 바로 이곳 청산수목원에서 찍었다고 하네요. 아내한테 물어보니 기억이 난다고 하면서 정말 북한인 줄 알았었데요 ㅎ 뭔가 드라마에서도 나올법한 곳을 거닐고 있다니 유명한 곳에 와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핑크뮬리
태안 청산수목원 핑크뮬리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가을나무
태안 청산수목원 단풍 나무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그네타기
태안 청산수목원 내 그네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핑크뮬리2
태안 청산수목원 곳곳 핑크뮬리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밀레정원
다양한 컨셉의 청산수목원
태안가볼만한곳-태안데이트-청산수목원-홍가시원
청산수목원 포토 스팟 홍가시원

그 외에도 많은 포토스폿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다 담기에도 너무 많은 장소가 있었고 핑크 뮬리도 곳곳마다 있어서 실컷 보고 왔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희가 조금 더 일찍 방문했다면 더 예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을 뿐 수목원 자체는 공간도 넓고 컨셉이 다양해서 관리하기 힘드시겠다 싶었어요. 태안이라는 곳이 갯벌이 워낙 유명하고 빛 축제가 워낙 유명해서 그 두 가지 말고는 가볼 곳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산책하기에도 좋고 볼 것도 많아서 부모님 모시고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태안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