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집에서 타먹는 제로슈가 밀크티¡

by 준탱s 2023. 10. 29.
728x90
반응형

2023 카페&베이커리페어 다녀와서

해마다 킨텍스에서 열리는 카페&베이커리페어를 올해도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사전관람신청을 했더니 그 기록이 남아서 올해까지는 들어갈 수 있는 입장권이 준비가 되었다고 해요. 덕분에 아내와 함께 지난 10월 19일(목요일)부터 22일(일요일)까지 진행된 2023 카페&베이커리페어를 다녀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사전등록-일반인
2023카페&베이커리페어 입장권


항상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너무 많아 시간이 정신없이 간다는 것과 세상엔 참 열심히 사는 분들이 많구나! 나도 좀 더 열심히 재밌게 살아야겠다 하고 동기부여가 되는 그런 행사인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와서 요즘 커피가격과 기타 음료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 쿠폰을 선물 받거나 각종 앱테크를 통해 얻게 된 커피쿠폰을 제외하곤 카페 가는 일이 덜하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커피도 집에서 좋아하는 Tea(차)도 집에서 마시자라는 결과를 얻었답니다.

따라서 이번 2023 카페 & 베이커리페어에서는 괜찮은 것이 있다면 커피캡슐과 밀크티베이스를 구매하기로 했어요. 밀크티베이스를 판매하는 곳은 4곳정도 되었는데 그중에 저희 부부가 구매한 것은 유일하게 제로슈가 밀크티를 판매하고 있는 맘껏 푸드랩 맘껏 얼그레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맘껏 푸드랩 맘껏 얼그레이:)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얼그레이밀크티-밀크티만들기
맘껏푸드랩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맘껏 푸드랩에서 나온 맘껏 얼그레이 다른 맛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얼그레이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맘껏 푸드랩에서 밀크티베이스를 구매한 이유는 제로슈가라는 점 그리고 다른 업체의 밀크티를 시음했지만 향이 너무 강해서 오히려 샴푸를 마시는 것 같았고 제가 원하는 밀크티 맛이 나질 않았어요. 그래서 구매하게 되었죠. 가격은 1.1kg 2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얼그레이밀크티-밀크티원산지
맘껏푸드랩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원산지

이것만은 꼭 확인하세요!라고 되어있는 곳을 보니 최고급 스리랑카산이라고 쓰여있길래 여기저기 검색해 보니 밀크티로 유명한 김포 카페 '진정성'도 스리랑카산을 쓰고 있더라고요. 스리랑카산이라니 많이 놀랐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건강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야 하다 보니 설탕보다는 알룰로스, 스테비아가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얼그레이밀크티-밀크티영양정보
맘껏푸드랩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영양정보

다음은 맘껏 푸드랩 얼그레이밀크티에 대한 마시는 방법과 영양정보 및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마시는 방법 : 우유 또는 물 200ml + 맘껏 베이스 40g - 45g을 넣고 충분히 잘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1100g이니깐 대략 25잔은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양정보에 다른 것은 몰라도 지방 및 당류가 없거나 적은 것으로 봐서 안심이 좀 됩니다.
그 외 제품명 또는 내용량 식품의 유형 원재료명 등 기본적 인정보가 잘 적혀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얼그레이밀크티-밀크티소비기한
맘껏푸드랩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소비기한

요즘은 유통기한보다는 소비기한이라는 말을 쓰죠?
소비기한이란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건강상에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소비자가 실제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을 말하는데요 2025년 3월 12일로 충분히 두고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포장재질도 플라스틱으로 다 드시고 분리수거하기도 편하답니다.

맘껏 밀크티로 집에서 밀크티 만들기

일산가볼만한곳-2023카페베이커리페어-얼그레이밀크티-밀크티레시피
맘껏푸드랩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 레시피

마지막으로 맘껏 밀크티 레시피를 설명드리려고요!
준비물
1. 얼그레이 티 베이스
2. 우유 200ml
3. 얼음
4. 400 - 450ml 컵
5. 소주잔
6. 긴 티스푼

레시피
1. 컵에 얼음을 가득 채웁니다.
2. 우유 또는 물 200ml를 컵에 따릅니다.
3. 얼그레이 티 베이스를 소주잔 1컵정도 부어 섞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직접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든 영상 올려볼게요 :)
https://youtube.com/shorts/fdlBo9R8Uwo?si=csALBHOx5MTGpcR9

집에서 만드는 밀크티 제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