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노브랜드 추천상품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by 준탱s 2023. 12. 17.
728x90
반응형

여름에는 시원한 냉면이나 냉모밀이 생각나는 것처럼  겨울엔 잔치국수와 같은 뜨끈한 국물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온면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날이 오르는 물가 탓에  외식하기가 참 부담스럽기도 하고 집에서 재료들을 준비해서 먹으려면 그 과정이 참 귀찮기도 하죠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뜨끈한 베트남쌀국수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베트남 쌀국수가 발달된 이유 아시나요?

한국 또는 일본과 같은 동북아지역은 쌀생산량이 적어 밥으로 먹기에도 부족했기 때문에 쌀로 만든 면 요리보단 밀이나 메밀로 만든 면 요리가 있었고 동남아의 경우에는 쌀을 사계절 계속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재배가 용이한 쌀을 이용해 국수를 만드는 법이 발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 년에 이기작, 삼기작까지 가능했다고 하네요.

노브랜드 추천상품 베트남쌀국수¡

노브랜드는 가성비 좋은 상품들이 참 많아서 장 보러 갈 때마다 꼭 들르는 곳인데요. 어느날부터 눈에 띄던 상품이 있었으니 바로 베트남쌀국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베트남쌀국수를 좋아하다 보니 먹어보고 싶긴 했으나 조금 망설인 이유도 있었는데 생각보다 저렴했던 가격이 그 이유. 뭔가 빠졌을 것 같다는 의심이 들었기 때문이죠. 그래도 맛이 너무 궁금해 참을 수 없어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포장앞면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포장 앞면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포장뒷면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포장 뒷면

포장부터가 뭔가 베트남느낌이 물씬나는것 같지 않나요? 노란 포장지와 빨간 VIETNAM Rice Noodles Kit이 문구가 베트남국기 색을 나타내서 그런지 사진과 더불어  베트남 현지느낌을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제품명 :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
식품유형 : 즉석조리식품

내용량 : 202g (인스턴트쌀국수 60g * 2개, 쌀국수소스 40g * 2개, 쌀국수용 고명 1g * 2개)
원재료명 : 인스턴트쌀국수 (베트남산) / 쌀국수소스 (호주산) / 쌀국수용고명 (중국산)

다행히 고명을 제외한 원재료가 모두 베트남 또는 호주산이라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원재료사진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재료

좌측부터 인스턴트 쌀국수 60g * 2개 / 쌀국수소스 40g * 2개 / 쌀국수용 고명 1g * 2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양정보 : 1인분(101g) 당 290kcal

나트륨 1,600mg 80%
탄수화물 61g 19%
당류 3g 3%
지방 3.1g 6%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2.1g 14%
콜레스테롤 5 mg 2%
단백질 4g 7%

노브랜드 추천상품 베트남쌀국수 조리하기¡

베트남쌀국수 간편 세트는 라면과 같이 즉석조리식품이기 때문에 조리법도 간단하고 조리시간도 매우 짧습니다.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끓는물1000ml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쌀국수면넣기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젓가락으로면풀기
노브랜트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조리과정 1번 면 삶기

1. 면 삶기
 - 끓는 물 1,000ml에 쌀국수면을 넣고 1분 30초간 삶은 후 체로 건면 물기를 빼주세요.
(Tip. 쌀국수면을 넣고 5 ~ 10초 경과 시 면 중간에 젓가락을 넣어 빙빙 돌리면 잘 풀어집니다.)
 
물 1,000ml를 넣으라고 했지만 정확한 용량보다는 면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고 면은 금방 익기 때문에 넣고 젓가락으로 계속 저어줬습니다. 저는 2분 정도 삶았어요 :)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그릇에담아놓은쌀국수면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 쌀국수 면 삶은 후 그릇에 담아 놓은

체로 건져 물기를 충분히 빼주고 그릇에 옮겨놓은 쌀국수면 양은 둘이서 먹기에 조금 부족한 듯했습니다. 
 
2. 국물 끓이기
 - 냄비에 물 320ml (종이컵 2컵), 쌀국수소스, 쌀국수용 고명을 넣어 끓이다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저희는 2인분을 끓였기 때문에 물 320ml * 2를 다시 냄비에 넣고 소스와 고명을 차례대로 넣어준 후 물이 끓기만을 기다렸어요. 처음 끓어보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급적 조리방법에 맞게 정확히 물양을 맞춰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320ml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쌀국수용고명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쌀국수소스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쌀국수국물만드는과정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국물 끓이는 과정

 
3. 붓기
 - 국물을 담아놓은 그릇에 면을 넣고 잘 섞어 진하고 깔끔한 베트남쌀국수를 즐기세요.
(Tip. 기호에 따라 숙주, 청양고추, 레몬 등을 넣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쌀국수그릇에담아놓은사진노브랜드-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즉석조리식품-파와홍고추가색감을더해준다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 간편세트 조리 후 그릇에 옮겨놓은 모습 양을 가늠할수 있다.

 
면이 뜨거운 국물에 들어가면 더 익을 것을 계산해서 조금 덜 익힌면을 넣었더니 면의 익힘은 딱 맞았습니다. 쌀국수용 고명을 보면 동결건조파와 링홍고추후레이크가 들어있는데 푸릇푸릇한 파와 붉은 고추가 쌀국수 전체적인 색감을 더 예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베트남쌀국수는 베트남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맛보다는 우리나라 입맛에 수정된 것이라면 이 제품은 현지맛이 좀 더 느껴지는 그런 매력이 있었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 고기를 삶은 육수처럼 깊은 맛을 느낄 수는 없겠지만 4,000원으로 베트남현지 느낌의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것은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노브랜드에서 구매할 수 있는 쌀국수.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실 때 라면, 라멘도 좋지만 베트남쌀국수 한 그릇 드시는 건 어떨까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