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산맛집¡

일산 맛집 :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by 준탱s 2022. 7. 10.
728x90
반응형

일산 두루치기 맛집 : 고봉산 두루치기&삼겹살¡

맛집의 발견은 항상 우연히 발견되는 듯합니다. 평소와 같이 아내와 주변 고봉산 등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고봉산은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에 위치한 산으로 고도 203m로 비교적 낮지만 고양시에서는 높은 산에 속하는 산인데요. 여느 때 와 같이 하산하며 주변 식당을 둘러보다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곳이 맛집이란 것을 :) 어르신들이 많은 곳은 언제나 그 이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성석동맛집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상호 :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전화번호 : 031-975-9988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로 60 1층 (중산동 4)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2시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은 육질이 부드러운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만 사용하여 조리하며 2인분 이상 포장 시 1인분을 더 포장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등산을 하고 나면 하산 후 배를 채울만한 음식점을 찾기 마련입니다.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또한 저희와 같이 고봉산 하산 후 방문하는 고객분들도 많았지만 고봉산에 위치한 영천사, 만경사 등 절을 방문하고 나서 오시는 분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세상 물가가 다 오른 요즘 이렇게 가성비 좋은 음식점이 있어 먹으면서도 뿌듯하고 꼭 소개해드리고 싶어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실내¡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실내1
일산 맛집 고봉산 두리치기생삼겹살 실내1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실내2
일산 맛집 고봉산 두리치기생삼겹살 실내2

얼핏 봐도 한 5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의 테이블수입니다. 사진 찍고 난 후 20분도 지나지 않아 많은 손님들로 실내가 금방 꽉 차버렸답니다. 대부분의 테이블이 입식테이블로 되어있어서 허리에 부담 없이 오랜 시간 즐기며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매장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일하시는 아주머니분들도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메뉴판¡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메뉴판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메뉴판

제가 다녀왔을 때는 4월이었는데 지금은 가격이 1,000원 정도 오른 것으로 나옵니다.
가게 이름이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인 것처럼 메인 메뉴는 두루치기와 삼겹살입니다. 김치, 제육, 햄 김치, 오삼, 두부와 같이 재료가 바뀌지만 두루치기의 기본 베이스는 같으며 아마 어떤 것을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아! 제가 여러 블로그를 보니 고등어 무조림도 엄청 맛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제육 두루치기 2인분을 시켜봤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셀프코너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셀프코너1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셀프코너2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셀프코너2

가격이 1,000원 올랐다 해도 이곳의 음식들은 여전히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바로 셀프코너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기 두루치기도 엄청 맛있는데 기본 반찬들도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공깃밥도 무한리필입니다. 그냥 퍼와서 드시면 돼요 :) 리필은 항상 드실 만큼만!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제육두루치기¡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밑반찬1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밑반찬1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밑반찬2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밑반찬2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밑반찬3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밑반찬3

밑반찬은 크게 열무김치/콩나물/미역줄기가 나오는데 콩나물은 배가 너무 고프기도 하고 맛있어서 다 먹고 조금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역줄기와 같은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데 맛있어서 많이 먹었답니다. 열무김치도 시원하고 아삭해서 두루치기와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았고요 ㅎ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공깃밥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공깃밥

셀프코너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이 공깃밥입니다! 공깃밥도 무한리필입니다 :) 밥통이 따로 있어서 다 드시고 나면 또 퍼와서 드실 수 있어요. 밥도 그냥 쌀밥이 아닌 흑미밥인 것을 알 수 있죠? 밥공기라기보단 양푼이에 가까운 그릇을 주셔서 양껏 먹을 수도 있고 두루치기를 얹어 비벼먹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숙주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숙주

콩나물이 있는데 왜 숙주를 또 주시지?싶었습니다. 숙주는 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해요. 고기의 단백질과 숙주의 비타민, 무기질이 영양을 보완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제육두루치기에 같이 넣어서 조리해주시려는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콩나물의 식감보다 숙주의 식감이 더 아삭아삭하고 좋아하는데요. 숙주도 둘이 충분히 먹을 만큼의 양을 주셨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성석동맛집-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제육두루치기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제육두루치기 2인분

드디어 기다리던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제육두루치기 2인분이 드디어 나왔어요! 나오자마자 강한 불로 조리를 시작했는데 안에 내용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가 없네요. 하지만 언뜻 봐도 무척 푸짐한 것은 알 수 있었어요. 다양한 블로그에서 가성비가 정말 좋다는 말이 많았는데 역시나 양이 엄청 많았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동구맛집-일산두루치기맛집-일산고봉산두루치기생삼겹살
일산 맛집 고봉산 두루치기생삼겹살 제육두루치기 2인분

조리는 여사님들이 바쁘지 않으시면 한번씩 오셔서 해주시기는 하는데 매장이 엄청 바빠서 저희가 했답니다. 뚜껑을 열어 내용물을 보기로 합니다. 고기, 김치, 양파, 파, 그리고 마늘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마늘도 셀프코너에 있으니 좋아하는 분들은 많이 가져와서 넣어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충분히 조리가 되었을 때 숙주를 넣고 좀 더 익혀주면 아주 먹음직스러운 제육 두루치기가 완성이 됩니다. 

맛은 정말 제가 지금까지 먹었던 제육두루치기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고기양도 정말 충분했고 자작자작하게 끓어오른 양념과 어우러진 야채들의 맛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푼에 얹어 밥과 같이 비벼먹으니 반주하기에도 너무 좋은 술안주가 되기도 했고요. 포장을 하면 1인분을 더 준다고 하니 다음에는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가 상추쌈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산 중심가와는 거리가 있어서 방문하시기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찾아가서 먹어볼 만한 아주 맛있는 집입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