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산맛집¡

일산 돼지갈비 맛집 : 소돈가¡

by 준탱s 2022. 8. 8.
728x90
반응형

드디어 찾은 돼지갈비 맛집¡

고기 다들 정말 좋아하시죠 세상엔 너무나 많은 고깃집들이 있고 이 고기나 그 고기나 다 똑같아 보이지만 여기저기 가보니 다 똑같진 않더라고요. 일산 라페스타 끝자락에 위치한 소돈가는요 돼지갈비를 좋아하는 분 들에겐 아주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할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일산 돼지갈비 맛집입니다. 단순히 맛만 좋은 게 아니라 친절한 사장님과 고기의 퀄리티 가격 가성비까지 더해진 일산 찐 맛집을 소개합니다. 아마 후회 없으실 겁니다 :)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일산라페스타맛집
일산 돼지갈비 맛집 소돈가¡

상호 : 소돈가

전화번호 : 031-926-3773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26-14 A동 1층 111호
영업시간 : 매일 (02:00분 - 23:59분)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

가성비가 너무 좋은 일산 맛집 소돈가 네이버 평점 4.69/5 방문자 리뷰 91, 블로그 리뷰 70으로 평점 좋은 일산 맛집입니다.

 


일산 라페스타 끝자락에 위치한 소돈가는 여러 화려한 간판과 조명들로 갖춰진 상점들사이에서 눈에 띄는 규모와 화려함을 갖고 있지않아 처음에는 그냥 지나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하지만 소돈가를 한번 접하고나서 그 어떤 매장보다 눈에 잘 띄게 되었습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판매하여 소돈가!라고 지었을까요. 저 특별행사는 기간이 정해져있는것 같지만 감사하게도 계속 이어지고 있답니다 :)

일산 돼지고기 맛집 : 소돈가 실외 및 실내¡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입간판1
일산 맛집 소돈가 입간판 1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입간판2
일산 맛집 소돈가 입간판 2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실내웨이팅자리1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웨이팅 자리 1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실내웨이팅자리2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웨이팅 자리 2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돼지갈비의 가격이었고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요즘 아무리 저렴해야 돼지갈비가 14,000 - 15,000원은 기본인데 6,900원이라니 어디 질 안 좋은 고기 가져와서 파는 것은 아닐까 아니면 목살같은것 실로 묶어서 돼지갈비인척 파는것은 아닐까 이런저런 생각을 다했습니다. 그래도 6,900원으로 돼지갈비를 어디 가서 먹을 수 있으랴 싶어서 일단 들어갔습니다.
일산 소돈가의 장점은 직사각형 모양의 매장이라 입구에 들어서면 전체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웨이팅이 필요한지 아니면 바로 테이블에 앉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여유 있어 웨이팅 하진 않았지만 그 이후에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을 해야 했습니다.

우리 집에서 고기 먹고 갈래?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사진 1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사진 2

입식테이블로 이뤄진 소돈가는 총 8개의 테이블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만 늦으면 자리가 없을수도 있으니 꼭 전화해서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 :) 인테리어는 뭐 그냥 고깃집! 요즘 대단한 분위기의 고깃집도 많은데 고기가 맛있는게 제일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손님이 많을땐 어쩔수 없지만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며 응대해주시는것도 참 좋은점입니다.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신분 같았습니다. 아마 고기맛이 너무 좋은 이유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사진 3
일산 맛집 소돈가 실내 사진 4

매장 안쪽에 위치한 반찬통들 기본찬을 한 번 가져다 주시지만 여기 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한번만 먹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러니 더 드시고 싶은 분들은 사장님께 말씀드려서 더 드셔보세요 ㅎ 저희도 여러번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강렬한 빨강 냉장고에서 정말 너무나 시원한 소주를 가져다 주시는데 보통 시원한게 아닙니다. 살얼음이 있는 시원한 소주가 한장 땡기신다면 꼭 주문해보세요! 저 강렬한 냉장고에서 시원한 소주를 가져다 주십니다.

일상에 지친 나를 멀리소돈가에서 인생 술 한잔

일산 맛집 소돈가 메뉴판 및 주문¡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메뉴판1
일산 맛집 소돈가 메뉴판 1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메뉴판2
일산 맛집 소돈가 메뉴판 2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원산지표시
일산 맛집 소돈가 원산지 표시

이미 사진속의  난 고기를 굽고 있고 입안에 넣었지만 그래도 메뉴판 소개는 하고 먹어야하지 않을까요 :)
입간판에서 보셨겠지만 돼지갈비 6,900원이 대표메뉴입니다. 심지어 200g이상이구요. 벌집삼겹살200g과 갈비살500g 소갈비도 가격이 참 착합니다. 그리고 물냉, 비냉과 된장찌개도 있습니다. 다음엔 다른메뉴도 먹어보기로 하고 돼지갈비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양파절임
일산 맛집 소돈가 양파절임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동치미
일산 맛집 소돈가 동치미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나물
일산 맛집 소돈가 무슨나물 ㅎ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쌈장과마늘
쌈장과 마늘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명이나물
천년의 유산 명이나물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콘샐러드
너무 맛있어서 사진찍기전에 먹은 콘 샐러드

반찬하나도 아무거나 주지않는다는 마음으로 주신 기본찬. 그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것은 명이나물 고기먹을때 최애 나물인데 비싸다고 주지 않는곳도 많다ㅜ 근데 여긴 이 가격인데 명이나물도 주고 양파도 얇게 썰어서 식감도 좋고 동치미도 시원하니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콘 샐러드 와이프가 사진찍기도 전에 남북을 갈라버림 :(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숯불
일산 맛집 소돈가 숯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돼지갈비
일산 맛집 소돈가 돼지갈비 3인분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구운돼지갈비
고기를 잘 잘 구워주시는중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맛있게잘라진돼지갈비
먹기좋게 잘 잘라주신 사장님

불 하나도 대충 주지 않아 숯 줄게 하고 주신 숯불! 그리고 3인분인데 고기 양 봐요 :) 엄청 많아서 다 먹을수 있을까 고민했지만 어느새 뱃속에 자리잡고 있는 돼지갈비. 판이 타지 않게 중간중간 오셔서 계속 구워주신 덕분에 알맞게 익어서 먹을수 있도록 잘라주셨어요. 고기도 두툼하고 육즙도 가득해서 공깃밥하나 시켜 맛있게 먹은 돼지갈비. 갈비도 잘 구워주셔서 아내와 같이 하나도 남김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산맛집-일산돼지고기맛집-일산소돈가-물냉면
일산 맛집 소돈가 물냉면

그리고 갈비에 빠질수 없는 물 냉면! 그릇도 참 크고 양도 많아서 둘이 사이 좋게 먹으면서 시원하게 입가심 했습니다 :) 돼지고기3인분 + 소주1병 + 냉면1그릇 =32,200원! 요즘 어디가서 이렇게 배터지게 먹나요. 일산 맛집 소돈가 꼭 가보세요! 정말 맛도 좋고 가성비도 갑입니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