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산맛집¡

일산 맛집 : 최가불닭¡

by 준탱s 2023. 1. 3.
728x90
반응형

일산 불닭 맛집 : 최가불닭-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맵찔이지만 이따금씩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런 날이 꼭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날이거나 이벤트가 있던 날은 아닙니다 :) 그냥 닭발이라는 메뉴가 한 번씩 떠오르는 날이 아마 이때였던 것 같은데 그동안에 다녔던 닭발집을 제외하고 다른 닭발집이 가고 싶던 저는 열심히 검색을 했고 조금은 오래된 맛집스러워 보이는 닭발집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간판부터 매운 느낌이 강한 최가불닭입니다.

상호 : 최가불닭 (닭요리)
전화번호 : 031-911-6575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성로 101 제일프라자 1층 최가불닭
매일 : 16:00 - 24:00

네이버 평점 : 4.41 / 5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일산불닭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닭발은 자주 즐겨 찾진 않으나 없으면 안 되는 그런 음식인 것 같습니다. 물론 닭발을 먹을 땐 항상 쿨피스와 같은 음료는 필수입니다. 오늘은 이름, 간판부터 너무나 매워 보이는 최가불닭을 방문하면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만 결론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기억을 갖고 나왔습니다.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최가불닭내부1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내부1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최가불닭내부2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내부2

그리 넓지 않은 내부 모습 대략 7개의 테이블이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요즘 같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배달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도 많은데 이곳은 배달도 많으면서 홀 손님도 받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딱 제가 생각한 닭발집의 모습 분위기가 주는 맛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엽역 맛집 최가불닭 메뉴판 -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메뉴판1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메뉴판 1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메뉴판2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메뉴판 2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메뉴판3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메뉴판 3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메뉴판4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메뉴판 4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많을수록 고르기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닭발메뉴만 먹기엔 매워서 음료만 먹다 끝날 것 같아 적당한 세트메뉴를 찾아봅니다. 둘이서 먹기엔 Set A 또는 B가 좋아 보이는데 보통 닭발을 먹을 땐 계란찜과 주먹밥을 항상 자주 먹어왔기에 Set A를 시켰습니다.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한데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 세 종류가 있었고 주문은 보통맛으로 했습니다.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조리과정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조리과정

사장님께 부탁드려서 조리하는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닭발은 항상 주문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조리과정에서 볼 때는 양이 적어 보이는데 막상 먹다 보면 양이 많아 보이는 마법. 숯불에 올려 조리해 주시는데 오른쪽에 위치한 소스를 가지고 반복적으로 양념을 하다 보니 닭발에 양념이 잘 배고 불향도 가득한 것 같았습니다.

일산 주엽역 맛집 최가불닭 SET A -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기본반찬1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기본 반찬1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기본반찬2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기본 반찬2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식기구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기본 포크와 숟가락

불닭을 먹기 위한 반찬과 도구는 크게 많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치킨무와 오이피클이 나왔는데 사실 두 가지의 반찬 모두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기에 적합한 반찬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한 번씩 입안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정도의 역할이 필요할 때 먹기 좋았습니다.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계란찜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SET A 계란찜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주먹밥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SET A 주먹밥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불닭발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SET A 불닭
일산맛집-주엽역맛집-일산닭발-SETA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 SET A 항공샷

일산 닭발 맛집 최가불닭의 SET A 구성입니다. 가장 먼저 나온 주먹밥은 참기름 냄새가 가득한 그리고 우엉으로 단맛을 주는 주먹밥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어서 나온 계란찜도 우리가 생각했던 그 계란찜맛이 불닭의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기에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불닭은 중간맛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먹을만해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필히 매운맛을 시키셔야 할 것 같았습니다. 다만 참깨와 파슬리가루를 올려주셨는데 개인적으로 파슬리가루는 빼는 것이 더 좋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최가불닭의 SET A를 소주 한잔과 같이 먹어봤습니다. 최근 다녀온 닭발집은 국물닭발집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국물닭발보다는 숯불향과 매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최가불닭은 오랫동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유를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선호하는 메뉴는 아닐 수 있으나 마니아층이 많은 닭발을 더욱더 맛있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주엽역에 위치한 최가불닭 방문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