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해장국맛집:삼청순대국추어탕¡

by 준탱s 2019. 5.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준탱's입니다!
벌써 수요일입니다
5월달도 많이지나고
여름이 오고있네요 날이 요즘 더워요
더운여름 시원한 냉면을 드시는분도 계시지만
이열치열이라며 오히려 뜨거운
음식을 드시는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했습니다

상호 : 삼청순대국추어탕
전화번호 : 02-720-1230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01 삼청순대국추어탕
장소 : 30명 정도는 들어갈듯 합니다.
매장은 2층입니다.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시면
입구가나옵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보통 순대국/추어탕집은
그렇게 깨끗한곳을 못본것같은데
이곳은 그런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될것같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우선 순대국밥
추어탕
순대
순대수육정식
수육
수육모듬입니다.
매장 모습입니다^^
모두 입식입니다.
번창을 바라는 꽃들이 여기저기있고
큰창문을 통해 삼청동길을 볼수있는데
창문 주변으로도 사장님의 인테리어 소품들을
볼수있네요
제가 주문한 음식은 추어탕입니다
추어탕 효능을 보면
추어탕은 단백질,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여름내 더위로 잃은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보양식이라고합니다.
음식이 보약이 될수있다면
바로 이 음식이겠죠~?
먼저 기본찬입니다.
마늘과 새우젓
파김치 고추간장장아찌
그리고 배추김치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청양고추와
새우젓을 통해 간을 맞출수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이 소개해주신게 있는데
산초라네요
산초는 처음이라 이게 뭔가싶었는데
산초의 효능한번 볼까요?
진통효과
살균,해독효과
기관지건강  변비예방
항암효과 피부염증완화
라고 해요
한의학에서도 약으로도
많이쓰인다던데
추어탕과 산초라니 먹으면서 건강이
좋아질것같은 기분^^
물론 갈아서 나온 추어탕입니다.
부추도 넣어서 남자어게도 좋을것 같아요^^
추어탕+산초+부추까지
삼청동에 예쁜카페들과 맛집만 있는줄
알았는데 순대구 추어탕집도 있었네요!
걸쭉하니 맛이 좋습니다
한번 방문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